포리초등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 홈
  • 로그인
  • 사이트맵
  • 팝업존

이 컨텐츠는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이 컨텐츠는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다중시설 이용자제 및 안전수칙
이름
송란희
작성일
2020-04-06

코로나19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안내의 말씀을 드리오니, 가정에서 자녀의 지도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외출 자제 및 개인위생관리 철저

가급적이면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아래의 코로나19 예방 행동 수칙 등을 준수하여 개인위생관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들의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및 이용 시 안전수칙 준수

- 자녀들이 PC,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출입을 자제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중이용시설이란, 공연장, 체육시설, 학원, 산후조리원, 대중교통 등 많은 사람들이 출입하고 이용하는 시설로 코로나19뿐만 아니라 기타 위험상황이 발생하면 대형사고 및 집단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는 시설관리자, 시설 사용자가 모두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방문할 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시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인만큼 관계자의 지시와 안내에 따라 안전하게 행동해야 하며, 최대한 대화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코로나19 대응] 다중이용시설 안전하게 이용하기 & 사회적 거리두기| 경기도교육청

 

.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기

- 불가피한 경우(생필품 구매 및 병원 이용 등)를 제외하고는 외출을 자제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정학습 권장

- 온라인(EBS ) 등을 이용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짜뉴스 공유금지

- SNS(카카오톡, 페이스트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인터넷 등의 공간에서 코로나19관련된 가짜뉴스와 부적절한 댓글, 유언비어 유포 등의 심각성을 학생들이 알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법, 명예훼손, 업무방해 등)

 

. 사이버폭력 및 디지털성범죄, 중독(도박 및 게임) 예방교육

- 불법사이트 접속금지 및 음란물 공유금지, 사행성 불법도박 사이트 접속금지 등에 대하여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관련 증상 발현 시 학교에 신속한 연락

-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발현된 경우 학교 또는 담임교사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포리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다중시설 이용자제 및 안전수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 학교관리자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 담당자 : 최기영 ◉ 연락처 : ☎ 070.7097.2574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각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학교 교육의 신뢰성을 저해하는 불법 찬조금 근절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불법찬조금은 학부모의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가중시키..
이전글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 안내
/ 송란희
1. 사이버 학교폭력이란?온라인상에서 “사소한 장난”으로 시작된 행동일지라도 친구들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고 신체적인 괴로움을 준다면 “학교폭력”입니다. 각종 SNS상에서 발생하는 욕설, 비난, 명예훼손, 모욕, 공갈, 협박, 성폭력, 따돌림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모든 행위. ..

퀵메뉴

퀵메뉴
  • 글씨크기 크게
  • 글씨크기 원래대로
  • 글씨크기 작게
top으로 가기